다형성 (Polymorphism)
=> 같은 타입의 객체의 동일 멤버함수를 호출했을때 서로다른 결과 출력
=> 구현
1) 클래스 모델링
상속관계, 멤버함수 재정의(Overriding),
가상함수(동적바인딩)
2) 객체 사용
업캐스팅(upcasting) 재정의된 멤버함수 호출
용어정의 / 설계방법(구현) /장점
'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++]추상 클래스를 인터페이스로 (0) | 2010.10.04 |
---|---|
[C++] 순수 가상 함수와 추상클래스 그리고 업캐스팅 (0) | 2010.10.04 |
[C++]상속 & 포함관계 (0) | 2010.09.30 |
[C++]생성자와 소멸자 (0) | 2010.09.10 |
클래스의 구성 (0) | 2010.09.02 |